종합/정치
김미희 후보, 생애 첫 투표 청년들과 톡투유- '희망데이'
기사입력: 2020/02/11 [14:06]  최종편집: ⓒ 성남피플
김영욱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미희 예비후보가 청년들과 대화하고 있다.     © 성남피플



 

청년들과 따뜻한  대화!  이름하여 '희망데이'

 

 

얼굴 한가득 환한 웃음을 머금은 청년 12명이 민중당 김미희 후보와 중원구사무실에서 세상과 삶에 대해 가슴열고 대화를 나눴다. 청년 불평등, 기득권의 권력 대물림은 해결할 길이 보이지 않고, 청년의 취업, 주거문제는 과거보다 훨씬 심각한 상황이지만 청년들은 관심사와 희망은 놓치 않았다. 뜨겁다! 젊은이들의 패기가 넘쳐난다!

 

특히 이날(26) 희망데이에선 만 18세 이상 첫 투표를 하는 청년들이 가장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약사의 삶을 가지 않고 진보정치인의 삶을 선택한 김미희 후보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한결같이 진보정치의 길을 걸어간 삶에 공감했다.

 

20204월 총선에서 첫 투표하는 백모 청년은 첫 투표라서 신중하게 결정하려고 한다. 선택 기준은 정책과 공약인데 민중당 공약에 관심이 갔다첫 선택도 민중당이고, 마지막 선택도 변함없으면 좋겠다는 심정을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을 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 ‘청년들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 ‘주요 청년 정책은 무엇인가’ ‘청소년 청년이 정치를 해야 하는 이유’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실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등 청년들의 질문이 이어졌다.

김미희 후보는 청년무상주택 등 10대 청년공약을 소개하면서 이거 김미희가 당선되면 청년공약 먼저 해결하겠다고 하자, 큰 박수가 쏟아졌다.

 

청년들의 관심어린 표정에 김미희 후보는 피로가 싹 날아가는 듯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민중당 김미희후보는 향후 노동자 중소상인 여성 보건의료인 등 정책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방과후강사 노조, 성남시에 생계대책 촉구 기자회견 진행 / 김영욱
성남시민, ‘재난연대 안전자금’ 10만원 더 지급받는다 / 성남피플
민중당 유정민 후보, 김태년의원에 해명요구. 미래통합당 사죄 마땅 / 김영욱
김미희 후보, 민주당 윤영찬 김태년 후보에 ‘지방자치 정신훼손’ 사과 요구 / 김영욱
김미희 후보 방송토론 배제, ‘윤영찬 후보가 부동의 한 것 아니냐?’” / 김영욱
21대총선 성남 대진표 나왔다. 수정구 기초의원 보궐선거는 양자 대결로 / 김영욱
민중당 홍성규 "선거인명부 성별표시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 성남피플
김미희 후보, "국가폭력 피해자 외면 임종석 전 비서실장 공식 사과" 촉구 / 김영욱
김미희 후보, ‘서울공항 이전’ 공약 베끼기 미래통합당 신상진 후보에게 강력 경고 / 성남피플
[성명]민중당 경기, “n번방 참여자 조사, 총선 후보자부터 먼저 확인해야 한다.” / 성남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