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성남시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 11일 개최
기사입력: 2019/10/04 [08:43]  최종편집: ⓒ 성남피플
성남피플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평생학습과-제5회 평생학습박람회 안내 포스터     © 성남피플



   “어제의 나를 새롭게 밝히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0월 11일 오전 10시~오후 7시 분당구 야탑동 평생학습원 일원과 야탑역 광장에서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를 연다.

 

성남지역 평생학습기관(37개), 공공도서관(14개), 학습동아리(35개), 동 행정복지센터(4개) 등 모두 90개 기관·단체가 박람회를 마련한다.

‘어제의 나를 새롭게 밝히다’를 주제로 체험, 전시, 홍보, 공연 행사를 해 성남지역 평생 학습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개막식은 이날 오후 1시 20분 평생학습관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평생학습유공자 4명, 작은도서관 유공자 1명, 독서토론대회 입상자 12명, 성인 문해 교육 시화전 입상자 30명에 대한 시상식과 독서문화진흥도시 선포식이 진행된다.

성인 문해 교육 시화전이 개최돼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의 시화 작품 100점을 만날 수 있다. 46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는 백일장도 연다.

환경 인형극 ‘초록별 요정의 환경 지키기 대작전’ 공연이 펼쳐져 사전 신청한 어린이들이 관람할 수 있고, 안전체험 교실이 마련돼 지진을 증강현실(VR)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평생학습관 ‘스스로 축제’ 존이 별도 마련돼 35개 학습 동아리 활동을 보고 들을 수 있다. 학창 시절 교실 풍경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설치·운영한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의 야탑역 광장에선 이날 오후 5시~7시 평생학습을 공연으로 홍보하는 ‘가을愛 떠나는 피크닉’ 무대가 마련된다.

평생학습기관 등 9개 팀이 펼치는 난타, 댄스, 합창, 거품 마술 공연, 초청 가수 유익종의 공연으로 꾸며진다.

 

성남시는 2013년 교육부가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이후 행복학습센터 92곳 지정 운영, 평생교육기관 공간 공유, 신중년 프로그램 운영 등 인프라를 다양화해 시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 성남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밴드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시, ‘성남형 2차 연대안전기금’ 추가 지원..자체 450억원 푼다 / 성남피플
경기도, 연말까지 경기도형 긴급복지 지원 대상 한시적 추가 확대 / 성남피플
민주노총공공운수노조 용인경전철지부, 쟁의행위 찬반투표 조합원 95.8% 찬성 / 김영욱
" 더불어 민주당 노동3권말살 노동법개악 철회하라" / 성남피플
민주평통 성남시협의회, 3분기 정기회의 온라인-화상회의로 진행 / 김영욱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등 5개 공공기관 새로운 보금자리 찾았다 / 성남피플
성남시, 아동양육 긴급돌봄비 통큰 지원 / 성남피플
성남시-시체육회 ‘2022년 도민체전’ 유치 총력 / 김영욱
제7회 성남문학축전, 성남민예총 유튜브에서 함께 해요! / 성남피플
성남주민연대,"수원법원은 대법원판결대로 판결하라"촉구 / 김영욱